NEXT’_성과공유_워크숍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이 부여군과 함께 지역의 해묵은 숙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해 온 ‘부여 NEXT’ 사업의 결실을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8일부터 이틀간 부여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성과공유 워크숍에서는 그동안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온 다양한 프로젝트의 추진 현황과 실제 성공 사례들이 상세히 보고되었다.

이번 워크숍의 핵심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책 문화 여행 프로젝트’와 청년들의 정착을 돕는 ‘취·창업 프로젝트’였다. 행사에는 부여군청 관계자와 대학 교수진, 그리고 사업에 직접 참여한 주민 등 70여 명이 한데 모여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나누었다. 특히 사업에 참여했던 주민들은 “대학과 군청이 지역 발전을 위해 이토록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사업 지속에 대한 강한 기대를 내비쳤다.

워크숍에서는 단순한 결과 보고를 넘어 지역과 대학의 역할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종합 토론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부여의 미래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할 수 있는 든든한 체계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유대준 충남도립대 라이즈 사업단장은 부여군과 사업 참여자들이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사업의 내실을 더욱 탄탄히 다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