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푸드 페어’ 성황리 개최

충청남도는 7월 17일 아산시 이순신빙상장 체육관에서 ‘2025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푸드 페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 주최, 충남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열렸으며,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리고, 유통사 및 급식 시장과의 실질적 연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 지역 92개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를 비롯해 대형 유통사 관계자, 학교 영양(교)사 및 급식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2025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푸드 페어’ 성황리 개최


행사장에서는 제품 품평회와 시식, 1:1 바이어 상담, 급식 연계 아이템 소개, 우수제품 전시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 경영체들은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와 전문가의 평가를 받고, 제품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신규 판로 개척의 기회를 확보했다.

특히, 현장 품평에서는 제품의 맛, 포장, 식감 등과 관련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피드백이 제시되었으며, 일부 제품은 샘플 공급 및 시험 입점 협의가 이루어지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도출되었다.

‘2025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푸드 페어’ 성황리 개최


이혁세 충남도 농촌재구조화과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시장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경영체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품평회와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