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방영 앞두고 KBS 뉴스 출연
CJ ENM·TBS 공동 제작 예능 '싱크로' 참가자 모집
MBN, '뛰어야 산다' 시즌 2 내달 16일 첫 방송
X
가수 조용필 [K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사발신지=연합뉴스) 고가혜 기자 = ▲'가왕'(歌王) 조용필, KBS 뉴스9 출연 = '가왕' 조용필이 KBS '뉴스9'에 출연한다.
KBS는 가수 조용필이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의 본 방송을 앞두고 5일 KBS 9시 뉴스에 출연한다고 1일 밝혔다.
조용필은 지난달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에 KBS를 통해 선보이는 그의 단독 공연은 예매 시작 3분 만에 관람권이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조용필은 이번 콘서트 준비 과정의 소회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K-POP 신드롬에 대한 견해 등을 9시 뉴스에서 밝힐 예정이다.
KBS는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를 3부작 특집으로 편성했다.
3일에는 조용필의 명곡과 그의 신화를 미리 들여다보는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프리퀄'을 방송하고, 6일에는 본 공연을 보여준다.
8일에는 콘서트 준비과정과 무대 뒤 조용필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 날의 기록'을 방영한다.
X
CJ ENM·TBS 공동 제작 '싱크로' 참가자 공개모집 안내문 [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CJ ENM·TBS 공동 제작 예능 '싱크로' 참가자 모집 = CJ ENM과 일본 민영 방송사 TBS가 공동 제작하는 서바이벌 예능 '싱크로'가 내년 상반기 tvN 공개를 앞두고 1일 참가자 공개 모집에 나섰다.
'싱크로'는 완벽한 두뇌를 갖고 있는 최고의 브레인과 압도적인 육체를 자랑하는 최고의 피지컬이 2인 1조로 한 팀을 이뤄 생존하는 서바이벌 예능으로, CJ ENM과 TBS가 기획 단계부터 함께했다.
CJ ENM에서는 탈출, 서바이벌 등 추리 장르 예능에 전문성을 가진 tvN 제작진이 투입됐고, TBS에서는 '무한루프'를 연출한 미즈노 다케히사 PD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참가자는 성인이어야 하며 성별, 국적 등의 제한은 없다. 다만 각각 두뇌와 체력을 담당하는 두 사람이 팀을 이뤄야 하기에, 끈끈한 팀워크가 필수조건이 될 전망이다.
X
MBN '뛰어야 산다' 출연진 션, 양세형, 이영표, 고한민 [MBN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MBN, '뛰어야 산다' 시즌 2 내달 16일 첫 방송 = MBN이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를 11월 16일 처음 방송한다고 1일 밝혔다.
생애 첫 마라톤에 도전한 '초짜 러너' 스타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아낸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러닝에 진심인 스타들이 각종 대회에서 쟁쟁한 크루들과 경쟁을 벌이는 '최강 러닝 크루 대전'으로 진행된다.
시즌2에는 '연예인 대표 러너' 가수 션을 비롯해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 개그맨 양세형, 영화배우 고한민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앞서 시즌 1에서 각각 단장·부단장·중계단·코치로 참여해 '초짜 러너'들을 이끌었던 이들은 시즌2에서는 본격 '플레이어'로 참여할 예정이다.
gahye_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