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세종시 전국마라톤대회 성료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지난 9일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1회 세종시 전국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7 충청권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시민과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함께한 건강 축제로 진행됐다.
세종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세종시장애인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와 관계자 등 약 4,000여 명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일반부 10km 건강코스, 일반부 5km, 학생부 5km 구간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대회는 참가자 모두가 세종의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코스를 달리며 도전과 화합의 의미를 되새겼다.
제1회 세종시 전국마라톤대회 성료
대회 현장에서는 시민들의 응원 속에 힘찬 레이스가 이어졌고, 완주 후 진행된 경품추첨 행사로 즐거운 분위기가 더해졌다. 세종시는 안전한 경기 운영을 위해 코스별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응급의료 지원 체계도 구축해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최민호 시장은 “전국 각지에서 세종을 찾아주신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막힌 길을 뚫고 나아간다는 순우리말 ‘아리아리’처럼, 오늘의 도전이 모두에게 건강과 희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시민 생활체육 기반을 확대하고,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시민 공감대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노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