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0시 축제, ‘입문코스’와 ‘정복코스’로 즐기는 추천 동선


2025 대전 0시 축제가 상반기 3분의 1을 넘긴 가운데, 축제 현장을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입문코스’와 ‘정복코스’가 소개됐다.

0시 축제는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까지 약 1㎞에 이르는 중앙로와 은행동·대흥동·선화동 골목 등 원도심 전역에서 펼쳐진다.

‘입문코스’는 처음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핵심 동선이다. 과거존 대형 꽃 꿈돌이·꿈순이 웰컴존에서 출발해 ‘추억의 레트로 기차 여행’ 테마가 구현된 레트로 기차마을에서 딱지치기, 댄스 페스티벌, 버스킹 공연을 순서대로 즐긴 뒤 꿈돌이 아이스호텔과 우주여행 4D 어트랙션, 대전미래과학체험관, 꿈씨패밀리존, 옛 충남도청 패밀리테마파크까지 이어진다.

대전 0시 축제, ‘입문코스’와 ‘정복코스’로 즐기는 추천 동선

대전 0시 축제, ‘입문코스’와 ‘정복코스’로 즐기는 추천 동선


‘정복코스’는 보다 여유로운 관광객을 위한 추천 동선이다. 웰컴존과 레트로 기차마을, 꿈돌이 아이스호텔을 거쳐 ‘대전보러 페스티벌’ 공연 관람, 소공인 오픈마켓·은행동 플리마켓·사회적 경제장터 탐방 후 대전미래과학체험관으로 이동한다. 이어 꿈씨패밀리존과 패밀리테마파크, 먹거리존, 중앙로 무대 ‘축캉스 콘서트’까지 관람하면 코스가 완성된다.

대전시청 관계자는 “올해는 축제장 곳곳에 다양한 꿈돌이 조형물이 설치돼 있어 이를 따라가 보는 색다른 동선도 추천한다”며 “원도심 먹거리존 역시 지난해보다 한층 풍성해졌다”고 전했다.